수입 과일 효능 : 수입 과일은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우리의 식단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맛있는 것 이상으로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는 지, 한국인이 사랑하는 수입 과일 5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입 과일 효능 Top 5
Top 1 – 망고
– 저 지방 고식이섬유 과일로 포만감이 높아서 체중감량 간식으로 제격인 과일입니다. 천연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이 매우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몸에 흡수가 되면 레티놀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 레티놀은 두피의 피지가 원활히 생성되도록 도와주고 , 윤기있는 모발을 만드는 데도 매우 큰 기여를 합니다. 또한 지아잔틴이 포함되 있어 시력 감퇴 예방에 매우 훌륭한 과일입니다.
Top 2 – 체리
– 체리에는 세포 손상을 막는 붉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과 부기 해소에도 탁월합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제격인 과일입니다. 하지만 신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불면증을 가진 분들에게도 탁월한데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란 성분도 들어있어 천연 수면제라고도 불리웁니다. 심지어 사과의 20배에 해당하는 철분을 갖고 있어 빈혈 예방이나 개선에도 훌륭한 과일입니다.
Top 3 – 아보카도
– 불포화지방신이 풍부해 혈관의 건강 유지나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눈의 피로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여 사무직에 일하는 장시간 컴퓨터를 보는 직장이라면 반드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뇌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 기때와 노년기에는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천연 엽산이 풍부해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따로 엽산을 섭취해도 좋지만, 아보카도로 자연섭취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Top 4 – 파인애플
– 다이어트에 필수 과일중 하나인 파인애플은 칼로리는 낮지만 단맛이 강해 단맛이 한참 부족한 다이어트 시즌에 정말 좋은 대안이 되는 과일입니다. 또한 많은 운동량으로 근육의 염증이 많아지는 선수들이나 운동인들은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항염증과 통증 완화를 도와 다이어트와 운동 후 근육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 과일입니다. 또한 비타민 c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면역체계 강화와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Top 5 – 자몽
– 파인애플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c 가 매우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감염병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콜라겐 형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피부 미용에도 매우 훌륭한 과일입니다.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상화 성분을 대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