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와 함께 섭취시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많은 효능을 극대화 시켜주는 함께 하면 좋은 식품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고 바나나를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잡으시길 바랍니다.

바나나와 함께 섭취 시 좋은 음식 Top 5
Top 1 :땅콩 버터
이미 해외 유명한 보디빌더들은 바나나와 프로틴 그리고 땅콩 버터를 넣어서 갈아마시는 음료를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땅콩 버터를 통해 소화의 불편함을 제거할 수 있고 세로토닌 분비를 이끌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가 땅콩 버터의 트립토판을 세로토닉으로 전환시켜주는데 필요한 비타민B6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나나가 전신 근육의 이완을 돕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땅콩 버터로 편안한 숙면과 바나나로 숙면 동안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고강도 웨이트 훈련 시에는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 2 : 파인애플
바나나와 파인애플의 공통점은 열을 내리고 해독해주는 ‘청열’ 해독의 강점을 지니고 있는 과일들입니다. 함께 섭취 시 체중감량에 더욱 효과를 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운동 후 섭취하면 테스토스테론을 다시 끌어올려 근 손실을 막고 근 회복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Top 3 : 시금치
평균 크기의 바나나 한 개에는 칼륨이 약 422mg , 시금치에는 100g 당 506mg이나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소변으로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 벽의 긴장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붓기를 빼는데도 탁월하기 때문에 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Top 4 : 카카오
카카오에는 도파민의 생성 원료가 되는 아미노산과 혈관 팽창을 작용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나나의 다량 함류되있는 도파민을 만드는게 크게 도움을 줍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에 좋아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주는 천연음식이기도 합니다. 운동이나 시험을 치르기 전 카카오와 바나나를 갈아서 스무디로 드신다면 천연 에너지 드링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Top 5 : 오트밀
귀리를 압착하여 만든 음식인 오트밀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섬유질은 불용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변비에 자주 걸리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트밀은 수용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게 되면 바나나의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