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증상 :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확인하는 4가지 방법

당뇨병에 걸리면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다거나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혈중 포도당 수치, 즉 혈당이 높아집니다. 혈당이 많이 오르면 갈증이 생겨 물을 필요이상으로 자주 마시게 되고, 소변의 양이 늘면서 체중도 보상 값으로 빠지게됩니다. 고혈당 상태가 장기간 유지되기 시작하면서 합병증이 함께 나타나게 되기도 합니다. 고혈당 상태로 인해 손과 발이 저리고 심혈관 질환을 유발시킵니다. 고혈당으로 유발하는 당뇨병의 의심증상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당뇨병

당뇨병

당뇨병 증상 : 풀리지 않는 피로감

당뇨병

당뇨병

하루종일 피곤합니다. 심지어 잠이 부족한 줄 알고 수면시간도 많이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합니다.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 몸이 당분을 처리하기 위해 많은 양의 활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혈당이 높으면 탈수를 유발하기도 해 이로인해 피로감이 높을 수 있습니다. 심한 피로와 더불어 갈증이 나고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검사가 필요합니다.

 

당뇨병 증상 : 조울증처럼 기분의 변화폭이 큼

당뇨병

기분이 매우 왔다갔다 하게 됩니다. 급격히 화가 나다가도 평소와 자신의 성격이 다름이 인지된다면 심리센터보단 당뇨병검사 먼저 받아보는것을 권합니다. 혈당이 매우 높거나 혹은 매우 낮다면 몸의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게 되어 하루종일 예민하고 분이 잦고 불안증세가 생기기도 합니다.

당뇨병 증상 : 산만한 증세

당뇨병

일에 집중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되고, 평소보다 처리능력이 떨어짐이 느껴질 정도라면 검사를 받아보길 권합니다. 포도당 양이 혈액속에 과포화 된다면 작은 혈관에 반대로 손상을 줍니다. 뇌에 산소와 영향분 공급이 부족해지고 우리의 사고능력과 언어능력, 나아가 배우는 능력까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증상 : 시력저하

당뇨병

혈당이 높아지면 시야가 흐렷해집니다. 시력이 떨어지는 것도 문제지만,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것이 떠다니는 비문증 증상이나 사물이 비뚤게 보이는 증상도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당뇨병 증상 : 단 음식을 찾게 된다

당뇨병

당뇨병

기운이 없으면 단 음식이 생각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설탕은 쉽게 분해되기 때문에 빠르게 에너지로 변환이 가능한데 달달한 음식을 갈망하는 일이 최근 들어 빈번히 일어난다면 혈당 수치가 벨런스를 잃어버린 것은 아닌지 의심하고 검사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Leave a Comment